초고속 카메라와 슬로우 모션 광고들, 찰나의 순간에서 탄생하는 크리에이티브의 매력

반응형

초고속 카메라(High-Speed Camera)는 초당 수천~수만프레임의 컷을 찍어

그 미세한 순간을 천천히 재생할 수 있도록 보여줍니다.

찰나의 순간도 정확하게 잡아내며, 이를 통해 탄생하는 슬로우 모션 광고는 인상적인 비주얼을 확실하게 보장합니다. 

슬로우 모션은 기본적인 기법이기에 종종 사용되지만 이를 백배 활용한 특별한 광고들을 소개합니다.



초고속 카메라로 찍은 슬로우 모션 광고의 매력



The Sunday Times Food Ultimate Cookbook / The Sunday Times, 2013

 

 

 

선데이 타임즈 Cookbook 커머셜입니다. 예쁜 요리를 아주 시원하게 부셔버리는 영상을

멋진 슬로우모션을 통해 보여줍니다. 감각적이고 발랄한 노래, 색감이 아이러니하게 매치되어

인상적인 영상을 보여줍니다




3초요리 : 새우튀김 / Docomo, 2015

 

 

 

또다시 요리 관련 슬로우 모션입니다. 2015 칸 라이온즈 광고제 필름부문 골드에 빛나는 

일본 도코모 요리 브랜드의 3초만에 요리하는 새우튀김입니다.

이 쓸데없는 고퀄리티 광고는 간단하고 빠르게 요리하는 제품의 특성을 가장 확실한 방식으로 표현하며

수상은 물론 확실한 마케팅효과로 그 가치를 증명합니다.




Bullet / BMW, 2012

 

 

 

초고속카메라로 찍은 총알이 유리를 관통하는 모습, 풍선을 터뜨리는 모습 등은 이미 익숙합니다. 

그것을 역으로 뒤틀어 제작한 BMW M5 광고는 총알을 BMW가 대신합니다.

슬로우모션 화면 특유의 느긋하고 감성적인 음악은 그 묘미를 더해줍니다.




The Sound of Taste / Schwartz Flavour Shots, 2014

 

 

 

음악에 맞춰 폭발하는 식재료와 향신료의 향연이 기가막히게 아름답게 펼쳐집니다.

LP판에 빗대어 표현한 이 영상광고는 처음부터 끝까지 슬로우모션으로 진행되며

구도와, 중간의 익스트림 클로즈업 화면이 인상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는 아름다운 광고입니다.




Shot on iPhone 6 / Apple, 2015

 

 


World Gallery라는 컨셉으로 진행되고 있는 애플의 캠페인 시리즈 중 한 영상입니다. 

기존 슬로우 모션 영상과 다른점이 있다면, 아이폰으로 찍었다는 점과 회사가 아닌 일반 사용자가 찍었다는 점 입니다.

Shot on iPhone6 이라는 카피로 진행되는 이 컨셉은 간결한 영상컷으로 원하고자 하는 바를 정확히 전달하며

이 2015 칸 라이온즈 광고제에서도 훌륭한 성적을 냈습니다.



슬로우 모션은 우리가 평소에 볼 수 없는 부분까지 자세하게 살펴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더군다나 그 놓친 부분이 극히 아름답다는 점이 매력 포인트입니다.

그것을 극대화하여 전달하는 TVC는 비록 찰나의 순간을 잡아내는 촬영과정일지라도

보여주는 결과에 따라 장시간 촬영한 결과물보다도 더 효과적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이상입니다! 

반응형

Read Next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