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하고 톡톡 튀는 3D 애니메이션 광고들. 기분좋은 매력을 가진 스토리텔링 기법

반응형

일반 실사카메라의 앵글을 사용하면서도 자연스럽게 상상력을 이어 풀어내 

표현의 한계가 없다는 점이 3D 애니메이션의 가장 큰 장점중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복잡한 표현을 환상적으로 승화, 전달하고자 하는 느낌과 메시지를 정확히 표현하고,

더불어 애니메이션 특유의 재미와 위트, 함축이 돋보이는  5종류의 3D애니메이션 광고를 소개합니다.


신선하고 귀여운 애니메이션 광고들



I'm Sexy and I Know it / M&M, 2012


 

 


우리 모두가 좋아하는 초콜릿, M&M의 2012년 슈퍼볼 광고입니다.

아마 역사깊은 M&M캐릭터 광고 중 가장 인기가 많았던 편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LMFAO의 유명 노래에 맞춰 옷을 벗어던지고 춤추는 캐릭터는 가히 충격적이지만, 

능글맞은 표정과 귀여운 안무. 확실히 재미는 있는 광고입니다





Play With Oreo (Feat. Yelle) / Oreo, 2015

 

 

오레오를 먹으면 다양한 활동과 다양한 생각을 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지닌

아주 귀엽고 화려한 모션그래픽 애니메이션입니다. 오레오가 생명을 가진 듯 뛰어나디고 날아다니는 모습이 재미있게 표현됩니다. 

CM송도 귀에 쏙 박히는 톡톡튀는 매력이 신선합니다.



Clash Of Clans : Shocking Moves / Supercell, 2015

  

전 세계 앱 랭킹을 매겨보면 단연 손꼽히는 게임, 클래시 오브 클랜의 TVC 시리즈 입니다.

최근에는 국내에도 전격적으로 광고가 집행되고 있기 때문에 익숙한 광고입니다.

사실은 매우 폭력적인(아픈) 장면을 캐주얼하게 그리는 것이 이 광고 시리즈의 매력입니다.

특히 돋보이는 편을 소개해드립니다. 역시 애니메이션으로만 표현 가능한 재미있는 광고입니다.




The Scarecrow / Chipotle Mexican Grill, 2013

 

 

몸에 좋은 재료로 만든 건강한 음식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을까요.

치폴레는 신선한 재료가 강점인 브리또와 타코를 만듭니다. 이 브랜드는 커뮤니케이션 매체로 멀티미디어를 선택합니다.

어찌보면 쌩뚱맞은 'The Scarecrow'라는 게임을 특별한 IMC전략으로 만들어 주는 것은 이것들의 퀄리티와 메시지에 있습니다.


찰리와 초콜릿 공장 OST를 개사한 BGM의 부드러운 느낌의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를 제작하고 음원으로도 배포하며

민감한 동물학대이슈나, 공장식 농장을 비판하는 교훈적이고 무거운 주제를 다룸과 동시에  효과적으로 브랜드를 어필합니다.

14년 칸 광고제, 뉴욕 광고제 등 굵직한 광고제에서 좋은 성적을 냈습니다.




Happiness Factory / Coca Cola, 2009

 

 

이런 광고들에 이 애니메이션이 빠질 수 없습니다. 코카콜라는 '마시면 행복해진다'는 메시지를 
아주 경쾌하고 귀여운 애니메이션으로 표현합니다. 그 속을 아무도 알 수 없는 코카콜라 자판기 안에서
동전이 들어가면 이런 신선하고 다이나믹한 제조과정이 일어난다는 것을 재미있게 표현했습니다.




애니메이션의 가장 큰 매력은 이런 '비현실적인 것'들을 당연하게 보여주는 것에 있지 않나 싶습니다.

대충 찍어 내보내는 단순한 TVC가 아닌 보기만 해도 기분이 나아지는 애니메이션 광고는 

내용과 의도, 메시지 이전에 창작물 그 자체로서의 가치있는 콘텐츠가 아닌가 싶습니다.

이상입니다!


반응형

Read Next

Tags